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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riable? Attribute? | 후디니 Wrangle, Vex쓰리디/Houdini, 후디니 2023. 12. 9. 23:00반응형
Variable과 Attribute의 차이점에 관하여 이야기해볼까요?
Attribute와 Variable
Attribute와 Variable은 Input에서 가지고 있는, 현재의 Node에서 만들어준 정보를 활용할 수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결론 부터 말하자면, Attribute와 달리 Variable은 현재의 Node, 현재의 Wrangle에서만 활용할 수있는 데이터입니다.
그렇다면 Attribute는 정보를 다른 노드에서도 활용할 수있기때문에 조금 더 무게가 나가겠지만, 정보를 넘겨줄 수있겠습니다.Attribute(정보) vs Variable(변수)
Attribute는 추후 데이터를 가지고 자유로이 작업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Attribute가 무엇일까요?Attribute는 정보로써, Point, Vertex, Primitives, Detail에 저장되어,
Attribute는 데이터의 조각으로, 다양한 Level에서 정보를 저장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Point, Vertex, Primitives, 그리고 Detail에 대한 속성을 정의합니다.01 Attribute와 Variable의 차이
float sogi=sin(@Frame); // sin(@Frame)을 sogi라는 Float Variable에 넣어줘. f@sogi=sin(@Frame); // sin(@Frame)을 sogi라는 Float Attribute에 넣어줘.
이 작은 차이는 지속성과 데이터 용량에 있습니다.
먼저 지속성입니다.ㄱ 지속성
Variable은 지속적이지 않고 Node안에서 한번 구현가능하고, Attribute는 영구적이게 Attribute안에 Memory에 저장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래에 데이터 용량, Memory와 맞닿아 있습니다.ㄴ 데이터 용량, Memory
02 Variable의 활용
Variable은 Node내에서 처리만을 원할때 활용 합니다.
int pt1=addpoint(0,set(0,0,0)); //addpoint라는 함수를 활용하여 0,0,0에 점을 추가해서 pt1의 int variable에 저장해줘 int pt2=addpoint(0,set(0,1,0)); //addpoint라는 함수를 활용하여 0,0,0에 점을 추가해서 pt2의 int variable에 저장해줘 addprim(0,'polyline',pt1,pt2); //addprim이라는 함수를 활용하여 pt1, pt2를 이어주는 Polyline 추가해줘
03 Attribute의 활용
P 데이터, Position에 활용해보죠.@P.y=@P.y+2; //Input1에서의 Position Y데이터에서 2를 더해줘
Color 데이터, Cd에 활용해보죠.
@Cd=set(0,0.6.0); //Input1에서의 Color 데이터에 Red:0, Green:0.6, Blue:0을 넣어줘
Attribute를 저장하는 지는 알겠는데, Point정보에 넣어달라는 말이 무엇일까요?
여기에서 알 수 있듯, Point, prim, Detail 등에 따라서 저장되는 Attribute Level이 달라집니다.@P.x=@P.x+2; //Point Attribute에 저장 @Cd=set(0,0.6.0); //Point Attribute에 저장
Attribute Level은 추후 포스팅 예정입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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