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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포스팅을 시작하며, Houdini란?쓰리디/Houdini, 후디니 2023. 12. 4. 23:00반응형
3D 소식만 알리던 소기쓰리디는 더욱 정확한 소식을 알려주기 위하여 조금 더 단장하게 되었습니다.
계속 고민을 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알려주고는 있는것일까?
👉🏼여럿 튜토리얼들이 쏟아져나오는 현재시점에서 글로써는 더욱 도움이 될만한 것들이 없을까?그렇게 이 질문에 도달했습니다.
👉🏼독학할때 가장 어려운 부분이 무엇일까?
제가 가장 어렵게 느끼고, 여러사람들도 어렵게 느끼는 Houdini를,
Side Fx의 'Houdini를 세부적으로 알려줘야겠다.'
라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CG , VFX를 하려면 어떤 프로그램을 활용해야하는지 궁금하신가요?
👉🏼 왜 Houdini여야 할까요?
첫번째 질문은 두번째 질문을 하면서 답변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여러 3D DCCTool들이 있지만, Houdini프로그램은, Fx, Procedural 등등을 제한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라는 실문으로 넘어갑시다.
두번째에 대한 대답은,여러 장점이 있겠지만, 가장 큰 장점은 실무자들의 한 문장으로 표현 가능합니다.
'후디니가 못만드는 것은 없다. 못 만드는 이유는 나에게 있다.'
그만큼 제한없이 만들 수 있는 후디니!
Houdini란?
Houdini는 SideFX에서 개발한 강력하고 다양한 3D Animation, Visual FX 소프트웨어, Dcc Tool입니다.
Procedual 및 Node Workflow로 잘 알려진 Houdini를 사용하면 복잡하고 사실적인 Simulation, Dynamic Animation 및 복잡한 Visual Fx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화, TV, 게임 및 광고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며 Modeling, Rendering 및 Animation을 위한 포괄적인 Tool을 제공합니다.
Houdini의 절차적 접근 방식은 Non-Linear, Workflow (비선형 제작공정) 를 가능하게 하여 제작 과정의 어느 시점에서든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연성과 창의성을 넣을 수있습니다.
고급 시뮬레이션 기능, 노드 기반 아키텍처, SideFX의 지속적인 혁신을 포함한 강력한 기능으로 인해 현재에 업계 표준이 되었습니다.이제 Houdini 이야기를 시작해 봅시다!
다음 이야기 : Houdini의 특장점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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