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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에서 Arnold Render의 특징은?(Feat. MtoA?)쓰리디 2023. 7. 30. 23:00반응형
MtoA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Mto A는 Maya to Arnold의 약자로, Maya에서 활용되는 Arnold Render를 의미합니다.그렇다면 MtoA의 특징이 어떻게 되는 걸 까요?
Arnold
Arnold Renderer는 Vray와 마찬가지로, Maya에서 탑재하고 있는 외부 렌더링 엔진 중 하나입니다. TMI이지만, SoftWare 개발자인, Marcos Fajardo의 아들의 이름을 딴, 렌더러입니다.
Arnold는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운 Visualize를 위한 렌더링 설루션입니다.Control 가능한 영역들이 많고, 많은 프로젝트에서 활용하는 렌더러이다 보니 차근차근 특징을 알아봅시다.
(위의 링크를 타면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MtoA의 특징
Photorealism 한 Rendering
MtoA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사실적인 렌더링이겠죠 ~? 고급 알고리즘(몬테 카를로방식)과 전역 조명(GI) 기술을 통해 Arnold는 Detail은 물론 Maya Arnold 렌더링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감을 주겠습니다.
Gi란? 직간접광과 함께 알아보자
GI는 전역조명(Global Illumination)입니다. GI를 이해해 보자전역조명, Global Illumination의 줄임말인 GI는 장면에서 빛의 사실적인 상호 작용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CG의 렌더링에 사용되는 Lighting Algo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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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Ray Tracing
효율적인 광선 추적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MtoA는 Monte carlo path tracing(몬테 카를로라는 난수)로 통계적 확률값으로 해서 최종적 이미지를 구현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상적인 렌더링 속도를 유지하면서 복잡한 장면과 복잡한 조명 설정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Arnold의 단점과도 연관이 있겠습니다)
RayTracing의 기본적인 개념과 단계
RayTracing이란, Ray, 광선을 추적하는 알고리즘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CG에서의 RayTracing이란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RayTracing이란? Ray tracing은 CG에서 사용되는 현실적인 Light과 Shadow 등의 Look을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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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 Tracing의 추적 단계를 재질 별로 설정 가능 합니다.
(추후 포스팅 계획)확장성
Maya에서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시작하기 좋듯이, MtoA는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에서 효과적으로 확장되도록 설계되어 소규모 Studio는 물론, 대규모 Pipeline에 모두에 적합합니다. 많은 확장성에, 대부분의 CG회사 취직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가져야 하는 Software 능력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Arnold만의 Shader, Material
Shader 및 Material Preset, Library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에게 다양한 Texture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유리, 금속, 직물 등등 MtoA는 시각적으로 높은 Look을 제공하겠습니다.
Control 가능한 Noise
Noise를 자동으로 제거하는 기능을 Arnold는 제공합니다.
이 Renderer의 자동 제거 노이즈 기능을 활용 후, 더 추가로, Sampling 조 절로 Noise를 더욱 자세히 컨트롤할 수 있겠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깨끗한 렌더링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아래 Arnold의 단점으로도 작용될 Rendering 시간과의 상관관계가 있겠습니다.이미지 파일 형식(.PNG, .JPEG, .HEIC .EXR, .GIF, .TIFF, .RAW, .TGA)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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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이미지 파일 형식에서도 설명했듯이, 이미지 퀄리티와 이미지 크기의 상관관계와 관계가 있겠습니다.)
Arnold의 단점
Arnold for Maya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Batch Render는 License 비용이 추가됩니다. 너무 복잡한 장면을 Rendering 할 때는 고급적으로 Ray Tracing을 하기 때문에, Rendering Process를 느리게 하여, Rendering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드웨어의 요구사항이 다른 렌더러에 비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는 Computer성능, 메모리가 더욱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들을 이해하고 Arnold를 활용한다면 더욱 질 높게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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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포스팅에 언급한 3가지 부품 중, 좋은 CPU는 물론이고, 상당한 Memory가 필요하겠습니다.)
Arnold는 3D Renderer 중, 사실적인 Look과 효율적인 RayTracing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렌더링 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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