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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에서의 Horizon이란?(Maya에서의 Horizon제작과 배치)쓰리디 2023. 7. 31. 23:00반응형
Horizon은 지평선의 의미로, 실내 촬영 시 뒤에 각이 지지 않도록 하는 공간입니다.
실내 촬영에서의 Horizon
사진 Studio을 찾다 보면, 'Horizon'이라는 곳이 눈에 띕니다.
Horizon은 다양한 배경과 Studio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부르는지, Maya에서도 활용해 볼까요 ~?일반 벽과 Horizon의 벽
먼저 일반 벽과 Horizon의 벽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적인 형태의 벽 SideView vs Horizon Sideview 그렇다면 간단한 Bevel 한번으로 제작가능한 Horizon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Horizon 모델링
Bevel을 활용한 Horizon Modeling(Shift RMB) 정말 쉽죠?
Bevel을 활용한다면 이렇게 쉽게 제작 가능하겠습니다.
다양한 제품에 맞게 다양한 배경을 제작도 가능합니다.
끊김이 없는 Horizon의 특징으로 제품이 시각적으로 집중력이 있겠습니다.Horizon은 지평선이다
이를 활용하여 렌더링을 한번 돌려볼까요?
Horizon에서 뒷배경의 끝이 보이지 않도록 촬영이 가능합니다.일반 벽과 Horizon Studio의 차이 그렇기 때문에 이런 뒷쪽에 Horizon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는 Arnold Renderer로 Photorealism 한 Render이미지를 잡을 수 있습니다.마무리
이를 통해서, Maya에서 쉽게 Bevel을 주어서 만들기 쉽기 때문에,
Maya에서도 삼점조명을 활용한 제품 촬영에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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