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ertexindex, Vertexpoint를 활용해서 pointnumber를 찾아보자쓰리디/Houdini, 후디니 2024. 9. 10. 09:04반응형
Vex
primitive에서 N번째 Point number를 찾아보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vertexindex, vertexpoint를 알아봅시다.
Vex, VertexIndex Vertexpoint
Vertex의 특성을 활용해서 Point number를 찾을 수 있는 vex 바로 알아보입시다.
예제 Settings
ConvertLine을 활용한 Polygon =>Line Primitive
먼저 Cube, box를 Line, primitive 형식으로 바꾸겠습니다.
Red: Point number(@ptnum)
Green : Primitive number (@primnum)
이렇게 Point number와 primitive number를 확인하면서 들어가보겠습니다.
Vex | vertexPoint, vertexIndex
VertexPoint먼저 Vertex Point는 Linear vertex로 부터 Point number를 반환시켜준다고 합니다.
찾은 Point number를 활용해서 Attribute를 할당 시킬 수도 있겠죠?
Geometry : 0
Geometry는 0으로써 그대로 받아온 input1을 활용할 것이고,
LinearVertex : ?
Linear Vertex를 찾기 위한 vex를 하나 더활용해야하겠군요!
Vertexindex
Linear Vertex를 찾는 vertexindex입니다.
Primitive/vtx를 linear vertex로 반환 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Geometry : 0자기자신, input1에서 찾겠습니다.
Primnum : @primnum각각의 primitive number를 활용합니다.
vertex : 0각각의 primitive에서의 N(0)번째의 vertex number
vertex Linear를 vertex index에서 찾은 이후,
vertexpoint를 활용해서 찾은 vertexindex로 point number를 찾았습니다.
마무리
결론으로 가봅시다.
0, 1, 2번째의 Primitive에서의 0번째 vertex를 0으로 찾았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공유하고 있는 point number가 아니라, 0번째의 Vertex를 찾는 것 이었죠?
그렇기 때문에 3,4번째 Pimitive의 0번째 point number는 1로 잘 반환 되었고,
1번 Pimitive의 0번째 point number는 0으로 할당 되겠습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소기쓰리디반응형'쓰리디 > Houdini,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dof, condir (Houdini constraint 추가 Attribute) (1) 2024.09.11 Constraint Attribute, 제약 속성에 대해 알아보자(in Houdini destruction) (0) 2024.09.10 Houdini Pyro simulation workflow | 후디니 불 제작 원리 이해하기 (3) 2024.09.02 이동 경로만큼의 θ구하기 | Houdini (0) 2024.03.14 Degree, Radians(θ)의 이해와 변환 (0) 2024.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