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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경로만큼의 θ구하기 | Houdini쓰리디/Houdini, 후디니 2024. 3. 14. 23:00반응형
이동 거리만큼의 θ를 Rotate에 활용해봅시다!
이동 경로만큼의 회전값구하기
θ,radians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동 거리, Translate X, set
Translate X 위치 이동
이동 거리 Translate의 X를 $T만큼 줍니다.
Expression을 활용하여 $T활용하였습니다.
자동적으로 호의 길이만큼의 회전을 활용해보겠습니다.
Rotate Z설정해주기
360 ° : 2πr = θ : Trans.x
=>360도가 2πr, 원의 둘레일때, 어떤 각도가 Trans.x의 값일까요?마지막으로 반지름을 구해줍니다.
r= $SIZEY/2
SizeY를 활용하여서 반지름을 확인했습니다.Rotate.z = -(180*ch("tx")) / ($PI*$SIZEY/2)
-를 붙힌 이유는 뒤집혀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위와 같이 자동적으로 추적하여 Rotate 각을 찾았습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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