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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경로만큼의 θ구하기 | Houdini쓰리디/Houdini, 후디니 2024. 3. 14. 23:00반응형
이동 거리만큼의 θ를 Rotate에 활용해봅시다!
이동 경로만큼의 회전값구하기
θ,radians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Degree, Radians(θ)의 이해와 변환
θ,Vex에서 Radians을 알아 봅시다. Radians, Degree 먼저 Radians, Degree vex를 알아보기 전에 radians, θ가 하는 역할을 알아보겠습니다. 1Radians 구하기 우리가 알고있는 Degree는 일반적인 각도입니다. θ ,1radian
sogi3d.xyz
이동 거리, Translate X, set
Translate X 위치 이동
이동 거리 Translate의 X를 $T만큼 줍니다.
Expression을 활용하여 $T활용하였습니다.
자동적으로 호의 길이만큼의 회전을 활용해보겠습니다.
Rotate Z설정해주기
360 ° : 2πr = θ : Trans.x
=>360도가 2πr, 원의 둘레일때, 어떤 각도가 Trans.x의 값일까요?마지막으로 반지름을 구해줍니다.
r= $SIZEY/2
SizeY를 활용하여서 반지름을 확인했습니다.Rotate.z = -(180*ch("tx")) / ($PI*$SIZEY/2)
-를 붙힌 이유는 뒤집혀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위와 같이 자동적으로 추적하여 Rotate 각을 찾았습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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