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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xamo to Unreal Animation (for Mannequins)쓰리디/Unreal, 언리얼 2025. 1. 12. 10:57반응형
Unreal에서 제공하는 Mannequins!
Mixmo에서 가져와봅니다.
Import, Mixamo
Miaxamo에서 제공하는 Mesh는 Unreal Engine으로 DragDrop으로 가볍게 가져와집니다.
하지만!
fbx import error mesh contains root bone as root but animation doesn t contain the root track
이라며 오류가 뜨는데 해결해봅시다.
Bone이름의 문제.
가장 큰 이유는 UE의 Mannequins의 Bone이름과 Mixamo의 Bone 이름 구조가 다르다는건데요,
가장 상위 구조의 Bone 이름
Unreal engine Mannequins의 Bone Hierachy구조
최상위 Bone name : root
Miaxmo Mesh의 Bone Hierachy구조
최상위 Bone name : Hip
그렇다면 Bone 이름을 Dcctool로 직접 맞춰줘야할까요?
두가지 문제 해결 방법.
01 Blender Mixamo Converter
Blender에서 Mixamoconverter를 활용하여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GitHub - enziop/mixamo_converter: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Blender addon for converting mixamo animations to Unreal 4 rootmotion - enziop/mixamo_converter
github.com
Blender의 Mixamo를 활용하시고 싶다면 위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Dcc tool을 켜지 않고 바로 converter 할 수 있는데요!( Blender도 들어가기 귀찮아서... )
02 MixamoConverter
Mixamo Converter
<p>Animations generated by Adobe's Mixamo.com are not fully compatible with Unreal Engine 4 and 5, most notably when it comes to IK or root motion extraction. Mixamo Converter software is a mini-app that processes FBX files downloaded from Mixamo and adapt
terribilisstudio.fr
위 Mixamo Converter를 따라가주세요!
여기서는 두번째, Mixamoconverter를 활용할거랍니다!
MixamoConvert로 Converting하기
홈페이지가 조금 개편되면서 MixamoConverter로 바로 들어가지는게 아니고,
Terrterribilisstudio Launcer에서 해야하더라구요!
압축을 풀어 실행합니다.
Old Launcher를 지우고 다시 Update한다고 하는데 생략할게요
MixaMo converter2 Click!
다운 받으셨으면 Play!
LMB, 왼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거의다 왔습니다!!
Enter The Conversion Process
마음에 드는 Character Manequin을 선택해주시면
선택한 Mannequin의 FBX로 가진답니다.
Mixamo Upload!
원하는 Anim 설정해서 Download!
Skin : Without skin!
KeyFrame Reduction : Uniform!
~\Terribilis_studio_Launcher\TerribilisLauncher\mixamo_converter\incomingFBX
이 위치로 Mixamo 으로 Export한 file을 가져와주세요!
아래로 스크롤 해주세요!
달리고있는 여성인, Convert를 선택합니다.
Convert된 FBX 파일을 확인해서
UE로 던져주세요!
Import! 'Mixamo to Unreal engine'
Bone문제가 완료되어 Import!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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