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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udini, 후디니의 세가지 특장점?쓰리디 2023. 12. 7. 23:00반응형
👉🏼 Houdini를 활용해야하는 이유이자 특장점이 무엇인가요?
Houdini의 특장점
Houdini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겠지만 세가지 특장점만 꼽으라면
👉🏼 첫번째, 효율적인 Procedural
👉🏼 두번째, 생생한 Simulation
👉🏼 세번째, 자유로운 Wrangle
이 세가지 특장점으로 인하여 Houdini를 쓴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Houdini가 제한 없는 표현을 가능토록하다'라는 것을 뒷받침하는 이 특장점에 관하여 이야기 해볼까요?효율과 유연을 가능케하는 Procedural(절차적) Workflow
후디니를 들었을때 가장 많이 들은 말들중 하나는 Procedural하다는 단어입니다.
Procedural
절차적이라는 뜻의 Procedural은 Fx작업, Modeling작업 모두다 처음의 Input값을 달리하면
그 Input값에 따라 작업 용이하여 제한이 없이 작업 가능합니다.Procedual Modeling, (HDA)
Houdini의 뛰어난 성능의 중심에는 획기적인 절차적 워크플로우가 있습니다.
Linear한 일직선의 작업 방식과 달리 Non-Linear한 작업 방식을 활용을해서 반복 작업을 자동화 시킬 수 있습니다.
Procedural의 방식을 활용하여 아티스트는 변화 필요한 Parameter와 규칙을 손쉽게 수정하고, 그 수치에 반응하며 역동적인 Scene들을 제작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위는 Procedural한 모델링 방식으로,
어떻게 Input값만 수정한다면 이후에 Simulation이나 Modeling같은 것들의 Output을 수정할 수있겠습니다.Node Base
이 노드 구조의 제작 과정은 제작을 어떻게 접근했는지 어떤 Attribute를 활용하여 제작했는지 한번에 볼 수있습니다.
협업에서 가장 빛을 발합니다.
물론 이 Node Base는 , Procedural방식과 맞닿아 있습니다.
Node에서 가져오는 Parameter를 HDA(Houdini Digital Asset)으로 활용하여 자동화 할 수있습니다.
Houdini의 노드 기반 시스템을 사용하면 복잡한 3D 프로젝트를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흐름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논리적 구조를 손쉽게 파악할 수있습니다.
이 Node Base 제작 방식은 개인의 창의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팀 내의 원활한 협업을 촉진합니다.Particle(입자) 시스템 및 Simulation(시뮬레이션) 숙달
Simulation,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 현실감을 생생하게 구현
Fx에서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Volume입니다. 이 Volume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서, 물, 불, Dust 등등 표현이 가능합니다.
FX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 활용도에서 높은 자유도를 가졌을때 유저들이 쉽게 활용할 수있습니다.
Houdini의 Particle system과 Simulation 기능은 3D 디자인을 Lookdev을 자유로이 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적인 Fluid(물 시뮬레이션), Explosion(불타오르는 폭발), Smoke(연기) 등 무엇을 구현하든 Houdini의 Simulation(시뮬레이션 )Tool은 가상적인 공간에서 시뮬레이션의 생명을 불어넣는 데 정확한 표현과 Controll 기능을 제공합니다.Mountain, Instance로 제작한 Environment 자유로운 Wrangle
Wrangle, Vex
Wrangle을 활용하여 Vex를 제작하며 Attribute의 속성에 접근하다면 더욱 높은, 자유로운 표현 및 제작이 가능합니다.
Attribute Ex) @N
Function Ex) Cross, Point, setpointgroup, foreach이러한 Vex들을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소기쓰리디반응형'쓰리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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