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Engine, 3D Designer의 3가지 가능성쓰리디/Unreal, 언리얼 2023. 8. 16. 23:00반응형
Engine을 활용한다면 VFX에, 3D Designer에 어떤 활용도가 있을까요?
Unreal Engine?
Unreal Engine(이하 UE)은 과거 게임 회사인, Epic Games에서, 언리얼이라는 게임을 만들 때, 개발하였던 사내 엔진이었습니다.
하지만, EpicGames가 현재에 퍼블리셔 회사로 돌아서며, Engine을 무료 배포하였습니다.
(게임개발은 일정 소득 이상되면 수수료 부과합니다.)
3D 영상을 제작하는 Creator들이, Engine을 활용한다면 여러 방향으로 활용도가 높겠습니다. 그 활용도의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이번에는 Unreal Engine을 DCC Tool로써 활용하였을 때의 측면에서 한번 알아봅시다~!
UE5의 세 가지 가능성
이미지 압축과 관련하여 파일 크기 감소와 이미지 품질 사이에는 복잡한 상관관계가 존재합니다.
이 상관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사용할 압축 기술 및 형식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수적입니다.첫 번째, Nanaite와 자동화된 Modeling asset들
때문에 광범위하게 이용될 수 있겠죠?
3D Scan, 메타휴먼, MegaScan(Quixel Bridge) 등등, Asset들이 Engine상에 많습니다.물론 돈을 주고 다운을 받으셔도 되지만, MegaScan는 Nanaite Detail로, Texture까지 완벽하게 보내 줍니다.
Metahuman은 Texture를 넘어 캐릭터의 Animation까지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된 부분들은 몇 가지 있을 수 있지만요, 아래에서 더욱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2023.08.15 - [쓰리디소식] - 나만의 가상인간 무료로 만들어 보기 | Metahuman이란? 그리고 그 이점은 뭐야?
두 번째, 렌더 시간과 합성 단계를 단축시켜 주는 실시간 렌더
👉🏼 Unreal Engine이 제공해 주는 Virtual Camera를 활용하여, 합성 시에 활용한다면,
바로바로 렌더링이 돌아가는 실시간 렌더를 활용하여, 즉각적으로 배경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배우도 적응력 높게 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 합성에서 중요한 Feather와 피사체에 묻어 나오는 Green Screen의 합성 작업이 간소화될 수 있겠습니다.👉🏼 RenderSequence를 활용한다면, Maya의 Batch Render와 같이 영상을 2~3주가 걸리던 렌더링을 짧게는 1분 이내에, 길게는 2~3시간 이내에 할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옵션들은 추후 포스팅 할 계획입니다.)Dcc Tool과 마찬가지로 Unreal Engine에서도 RenderPass를 뽑을 수 있으니, 추가 후보정도 가능하겠습니다.
세 번째, ai와 호환되는 Unreal
ai의 활용도가 넓어짐에 따라, ChatGpt와 연동한 Shader를 활용할 수 있게 가능합니다.
메타버스, Metahuman, Ai가 발전하면서 적용 범위가 더욱 넓어졌습니다.마무리
이렇게 기술이 발전하면서 Engine의 활용도가 높아졌는데요, 3D 디자이너들은 더욱 하나의 부품으로써 돌아가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Unreal Engine을 배워 나만의 경쟁력을 강화시키세요 ~!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소기쓰리디반응형'쓰리디 > Unreal,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Auto Exposure 좀 꺼줘라.. (0) 2024.09.12 Unreal Engine HLSL기초 Custom Material? (0) 2024.09.07 언리얼 C drive, 용량 부족을 해결하자 (UE5) (2) 2024.09.01 UE5.4 Mac VDB Import (0) 2024.08.30 Unreal5 Engine Media Source 오류시, 해결방법 3가지! (0) 2023.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