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Unity InputAction을 활용한 이동
    쓰리디/Unity, 유니티 2025. 3. 25. 14:51
    반응형

    InputAction을 활용하여
    Player이동을 해봅시다.

     


    InputAction을 활용한 이동

    Unity에서 권장하는 이동방식인 IA를 활용해볼까요!?

     

    InputAction

    InputAction을 가져옵니다.

     

    InputAction을 WASD로 위아래좌우를 추가해줍니다.

     

     

    Red : Up&DownBlue : Right&Left

     

    Player Input으로 Component를 추가해주고, Input Action을 설정해줍니다.

     

    추가해준 Input에서 OnMovement를 확인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InputSystem;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xSpeed=20.0f;
        [SerializeField] float zSpeed=20.0f;
        Vector2 Movement;
    
    
        void Update()
        {
            float xOffset=Movement.x*xSpeed*Time.deltaTime;
            float zOffset=Movement.y*zSpeed*Time.deltaTime;
            transform.localPosition+=new Vector3(xOffset,0,zOffset);
        }
        void OnMovement(InputValue IV)
        {
            Movement=IV.Get<Vector2>();
        }
    }

     

    OnMovement Method가 실행될때, InputValue로 vector2값들을 도출받아

    Transform.localPosition에 offset으로 추가더해주시면 됩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소기쓰리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