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InputAction을 활용한 이동쓰리디/Unity, 유니티 2025. 3. 25. 14:51반응형
InputAction을 활용하여
Player이동을 해봅시다.
InputAction을 활용한 이동
Unity에서 권장하는 이동방식인 IA를 활용해볼까요!?
InputAction
InputAction을 가져옵니다.
InputAction을 WASD로 위아래좌우를 추가해줍니다.
Red : Up&DownBlue : Right&Left Player Input으로 Component를 추가해주고, Input Action을 설정해줍니다.추가해준 Input에서 OnMovement를 확인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InputSystem; public class Mov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xSpeed=20.0f; [SerializeField] float zSpeed=20.0f; Vector2 Movement; void Update() { float xOffset=Movement.x*xSpeed*Time.deltaTime; float zOffset=Movement.y*zSpeed*Time.deltaTime; transform.localPosition+=new Vector3(xOffset,0,zOffset); } void OnMovement(InputValue IV) { Movement=IV.Get<Vector2>(); } }
OnMovement Method가 실행될때, InputValue로 vector2값들을 도출받아
Transform.localPosition에 offset으로 추가더해주시면 됩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소기쓰리디반응형'쓰리디 > Unity,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서 Input을 넣는 세가지 방법 (0) 2025.03.18 Unity의 Namespace, Class를 알아보자 (0) 2025.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