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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의 Namespace, Class를 알아보자
    쓰리디/Unity, 유니티 2025. 3. 14.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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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의 기본개념
    Namespace, 
    Class를 알아봅시다.

     


    NameSpace, Class

    Unity에서 NameSpace, Class 개념을 많이 마주하게 됩니다.

    한번 그 차이를 확실히 알아봅시다!

     

    Namesapce

    NameSpace의 개념

    Namespace는 코드를 정리하는 폴더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여러 기능을 하나의 폴더로 정리하여, 충돌 방지, 관리를 용이하게 해 줍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InputSystem;

    이렇듯 상단에 뜨는 코드들을 많이 봐왔을 텐데요.

    Unit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정 Namespce를 가져와야 한답니다.

     

    UnityEngine : 게임 Object, Physics, Ui 등 핵심기능

    UnityEngine.SceneManagement : Scene 관리 기능

    UnityEngine.InputSystem : Input System들을 관리

    Input Action을 가져와서 활용하려면, Unity Namespace는

    UnityEngine.InputSystem을 활용해야겠습니다.

     

     

    Class

    Class의 개념

    Class는 Object를 정의하는 템플릿입니다.

    Unity에서 Monobehaviour를 상속받아 Gameobject와 상호작용하는 Script의 기본단위로 사용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BH_PlayerControl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myspeed = 2.0f;
    	void Start()
        {
        	Debug.Log(" Let's GODORI ");
        }
        
        void Update()
        {
        	transform.Translate(Vector3.up*Time.deltaTime);
        }
        
    }

    위 코드에서 MBH_PlyaerControl이라는 Class를 만들고, Monobehaviour를 상속받아 Unity Metho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nobehaviour Method

    Start() : 게임 시작 시 한번 실행

    Update() : 매 Frame마다 실행

    FixedUpdate() : Physics를 위한 Frame마다의 실행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다른 Object와 충돌 시 실행

     

     

    Namespace와 Class의 관계

     

    Class는 Namespace안에 포함된다. 모

    모든 Class는 특정 Namespace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Class를 만들려면, Namespace를 직접 정의하여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AttackGame이라는 Namespace내에, Enemyattack class를 정의하면,
    다른 Project의 Class와 충돌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NameSpace는 코드 그룹화, 정리하고, API를 가져 올때 사용됩니다.

    => Class는 Unity에서 Object의 동작을 정의하는 기본 단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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