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 node name in Vex 노드 이름 가져오기 | Vex & Expression쓰리디/Houdini, 후디니 2023. 12. 23. 23:00반응형
Vex와 Expression에서
현재의 Node 이름을 가져오고 싶다!
$OS와 Vex에서 활용법을 알아봅시다.
Node Name in Expression, Vex
현재의 노드에서의 이름을, String으로 가져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Expression에서의 활용과 Vex에서의 활용은 다르기 때문에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OS, Nodename호출, in Expression
물론 Node 이름과 같이 sogi로 써서 해도 되지만 하나씩 작업하기 너무 귀찮습니다.
여러가지 Node가 있다면 하나씩 잡아야 하는 귀찮음을 감수해야겠죠?
$OS를 활용하여서 Group의 Name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똑같이 Group Name인 sogi로 point group이 적용되었습니다.
ch와 $OS로 활용하기, in Vex
$OS는 Vex에서 활용키 어렵기 때문에,편법아닌 편법으로 chs로 Channel function을 활용하여 string을 반환할 수있는 Expression을 열어주어
거기에 $OS를 인식시키는 방법입니다.s@nodename=chs('nodename'); //nodename이라는 string attribute에 chs로 작성할 수있도록 칸을 열어줘 s@name=sprintf('sogi%dd',opdigits(@nodename)); //nodename에 있는 int정보를 sogi와 d사이에 넣어줘서 name이라는 string Attribute에 저장해줘.
2023.12.21 - [Houdini, 후디니] - String attribute에 있는 int 정보 가져오기, opdigits |후디니 Wrangle, Vex
opdigits에 관하여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이렇게 많은 노드시에 유용 하겠죠?
이렇게 Name03 노드에서 확인할 수있는 spreadsheet입니다.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소기쓰리디반응형'쓰리디 > Houdini,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에서의 Current Frame $F, $FF의 차이? (0) 2024.02.19 HDA UE5 Drag Drop | Houdini에서 UE5로 가져오기 (0) 2024.01.05 String attribute에 있는 int 정보 가져오기, opdigits |후디니 Wrangle, Vex (0) 2023.12.21 String 문자열을 Vex에 넣어보자,Sprintf, ConCat, itoa | 후디니 Vex (0) 2023.12.19 Component, Point Vertex Primitives란? | 후디니 개념 (0) 2023.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