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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3D에 대한 신문지 소기쓰리디입니다.쓰리디 2023. 6. 18. 20:00반응형
📣 모든 3D 마니아를 위한 소식! 🚀
🌟3D의 모든 것을 위한 Sogi3D를 소개합니다! 🎉
3D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이든 단순히 3D에 대한 호기심이 있는 사람이든
남들은 알고 있는데 나만 모르는 3D의 지식,
지식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식을 전달하는 '소기쓰리디' 라는 신문지를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소기 쓰리디 🎨목차
1️⃣ 3D란?
2️⃣ 3D 분야의 다양성
3️⃣ 신문지를 다룰 소기쓰리디의 자세
3D란?
3D란?
3D에 관련하여, 자신에게 질문을 해볼게요.
"3D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그러면 대부분은
"3D는 삼차원이에요.""그리고 더 아시는 거 있나요?"
이라고 물었을 때,
"..."
이라고만 알고 있다면,
정말 정확하게 찾아왔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초심자들도,
3D는 3차원이다라는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시 질문해 보겠습니다.
"이런 분야들은 들어보거나 접해봤나요?"
3D 프린터(3D Printer)
출처 : https://www.youtube.com/shorts/nChn61MFbzE
최근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컨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들이 늘었다.
피규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피겨를 창작하는 것을 보여주며,
Satisfied요소를 잘 공략하여,
크리에이터들은, 컨텐츠 사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한다.
여기서 필요한 지식은,
3D 프린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보다,
3D 모델링을 어떻게 만들어서,
그 피규어를 뽑아내고 Airbrush로 어떻게 작업하는가 퀄리티에서 능력이 판가름 난다.
필자도 관심이 많은 영역이다.
3D 프린팅으로 뽑아내보는 포스팅도 올려볼 계획이다.
영화 ・ 광고 CG(Computer Graphic)
영화와 광고에서의 CG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시각적으로 가장 사기(?) 수준으로 현실과 그래픽사이의 혼동을 만드는
아티스트들이 주를 이룬
영화계 그리고 광고계의 3D Graphic이다.
3D CG의 현실 등 추후에 다뤄볼 계획이다.
VR ・ AR
애플이 VR을 개발하여 출시하여 다시 대두에 떠오른
AR・VR이다.
3D를 화면 안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을 눈앞에 그러면 띄워놓으면 되지,
에서부터 시작된 이야기는, 이제는 이 기술의 끝을 종잡을 수 없게 더욱 발전되고 있다.
여전히 풀어나가야 할 숙제들이
현실과 3D와의 괴리감, AR글래스의 무게 문제, 남들이 바라보는 시선(?)
등 많지만,
그만큼 정해져 있지 않아서 다음 행보가 궁금하다.
가상 인간(Virture Human)
챗봇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ChatGpt, 구글 bard,
요즘 4차 혁명에서 가장 핫한 것을 꼽으라면,
역시 Ai다.
시각적으로 Ai에 3D 인물을 결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한 가상인간은,
화면 내에서 존재해야 한다는 점만 벗어난다면,
가장 미래의 인간 중에 가까운 로봇이지 않을까?
메타버스(MeterVerse)
메타버스는 O2O,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벽을 허문다는 개념에서 점차 발전하고 있다.
메타가 전폭적으로 시작했던 서비스는 적자를 거두며요즘은 다시 잠잠해진 듯 하지만,
멀티플레이어라던지, 디자인 퀄리티에서의 문제라든지
문제만 해결된다면
여전히 가능성 높다.
(추신으로, 필자는 메타버스를 대두로 내세워 전면적으로 활동하는 컨텐츠 회사에
다닐 때에 개발자들이 가지고 있던 생각들도, 포스팅할 계획이다.)
이 중 하나도 들어보지 못했다면,
오늘 마우스 클릭을 처음 해봤을 것입니다.
마무리
이렇듯,
3D의 여러 분야가 일상에 밀접해져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왔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더더욱 더 높은 접근성을 갖게 되고
쓰리디는, 더욱 높은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더욱 발전하고 활용할 분야들이 차고 넘칩니다.
소기쓰리디 블로그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원하여 검색을 타고 온 탐험가와,구독자 분들을 위해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려 합니다.
개개인의 궁금증들을 풀어주고,
3D의 기초, 취미, 취업, 부업, 창업 분야 등등
많은 글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직업을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지만,
저는,
3D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3D 콘텐츠를 제작하며,
팀원들과 3D 게임 제작에도 참여하고,
강의도 여럿 뛰고 있습니다.
저는 누구보다 3D를 정말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분야 파트만을 사랑하는 것 이 아닌,
3D의 가능성, 산업에서의 활용도, 직업으로써의 방향성
그리고 3D로써 얻을 수 있는 행복까지, 모두 다 사랑한다는 말입니다.
추신 (feat. 많이 듣는 질문)
필자에게, 3D를 접하게 되는 초심자분들이 항상 궁금증을 갖고 질문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 어떤 방향인지,
결언컨데 대답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모릅니다!"
(너무 방대해서)
그렇지만 모른다고만 이야기해 줄 소기쓰리디라면,
블로그 글을 시작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대답할 수 있는 이유를 하나씩 포스팅하여 알려주려 합니다.
그 간단한 자료를 보여 드릴게요.
물론 여기서 모든 방향으로 수익 창출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렇게도 돈을 버는구나 하고 알아보는 하는 자체가 즐겁고,
그리고 더욱이 더 나아갈 만큼 저에게는 흥미가 있는 분야는 아니었습니다.
(몇 개의 제가 좋아하는 파트들은 추후에 설명하도록 할게요)
여러분이 그 모래알 중에 하나만이라도 자신만의 다이아를 찾는다면,
그걸로 소기쓰리디의 존재 이유는 다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나 수많은 방향 중에 내가 갈 수 있는 방향을 선택할 수 있는 것만큼 행복한 일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 무궁무진하고 끝없이 대활한 사막에서 모래알 수를 몇 개냐고 묻는 것과 같은 질문이었다고.
여러분 자기 자신 스스로에게 대답할 수 있는 날이 된다면,
여러분들은 하산하여도 됩니다.이러한 쓰리디에 관련한 글들을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좋은 소식들을 받고 싶다면,
구독을 신청해 이메일로 받아볼 수도 있어요-◡-
이제 소기쓰리디의 이야기를 한번 시작해볼까요 ~?
남만 알고 있는 쓰리디에 대한 정보를
속이 쓰리지 않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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